교장 인사말
새천년복음화학교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모든 분께 주님의 은총과 자비가 충만하시길 기도합니다.
저희 학교는 성 요한바오로2세의 새로운 복음화 운동의 일환으로 그리스도인 신앙 재교육을 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복음화란
“복음 안에 선포된 그리스도의 신비에 사람들을 인도하도록 하는 모든 활동이다.”
라고 정의 합니다.
이는 다시 말해서 하느님의 말씀과 하느님의 뜻에 어긋나고 있는 인간의 판단과 인간 중심의 문화, 생각과 가치관, 그리고 생활양식 등을 복음의 힘으로 바꾸어서 하느님 보시기에 좋은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이런 복음화는 하느님께서 여러분을 부르시고 그 부르심에 응답하며, 세상 가치관에서 살아오던 고된 삶을 하느님 보시기 좋은 모습으로 변화되어 기쁘고 행복하고 평화롭게 살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그리스도인들의 기본 영성인 영원한 삶으로 가려는 첫 걸음입니다.
사도 바오로는
“지난날의 생활 방식에 젖어 사람을 속이는 욕망으로 멸망해 가는 옛 인간을 벗어 버리고 여러분의 영과 마음이 새로워져, 진리의 의로움과 거룩함 속에서 하느님의 모습에 따라 창조된 새 인간을 입어야하는 것입니다.”(에페 4,22-24)
라고 말씀하신바와 같이, 이제는 우리 모두 새로운 사람으로 변화되기를 하느님은 바라십니다.
그러기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안내해드리는 이곳 새천년복음화학교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천년복음화학교
교장 김영수 안드레아